본문 바로가기
후기/육아용품

[유아칫솔 원정대 1] 오아 클린이베어 어린이 음파 전동칫솔 내돈내산 구매후기

by greedyguy 2023. 2. 9.
반응형

목차

    구매이유

    보통 아이가 어릴때는 부모님들이 이를 다 닦아주다가 어느정도 커서 적절한 시점이 되면 대부분 아이에게 스스로 이를 닦도록 지도해 주실텐데요. 저희도 5살까지는 거의 대부분 닦아주고 한두번씩 스스로 닦아보게 하다가 너무 대충 닦거나 조금 꼼꼼히 닦아줄 필요가 있을때 한번더 닦아주는 방식으로 연습을 시키곤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닦아주고 치실도 항상 해주지만 치석도 자주 생기고, 이 닦는 것 자체를 본인이 직접하지 않으니 집중도 안하고, 이를 깨끗히 닦는것에 대한 학습도 전혀 되지 않아서 고민끝에 조금 서투르게 닦아도 이가 깨끗하게 닦아질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를 가지고 유아용 전동칫솔을 고민하다가 와이프의 최대 쇼핑몰에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품구성

    제품구성 심플하게 본체와 칫솔헤드부분 3개, 그리고 충전선과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제품구성(상품상세 페이지 발췌)

    칫솔헤드 부분 장착은 칫솔모 부분이 곰돌이 얼굴 방향으로 보도록 본체에 맞춰 넣은뒤 헤드부분 뒷쪽 표시가 화살표를 따라서 본체에 새겨져 있는 원형 표시까지 가도록 하면 장착됩니다.

    장착하는 것을 도와주는 뒷편표시

    칫솔헤드부분은 구부러지지 않는 단단한 재질의 플라스틱이고, 하단의 곰돌이는 약간 무광 실리콘 느낌이고 곰돌이의 모양이 딱 그립감을 고려해서 만든 것 같아 물이 묻은 아이손으로 잡아도 미끄러지지 않고 잘 닦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헤드부분과 본체부분

    사용방법 

    이 제품은 총 3가지 모드가 존재하는데 곰돌이의 나비넥타이 부분의 버튼을 한번 누르면 1단계 Sensitive 모드(4~7세), 한번 더 누르면 2단계 Clean 모드(8~12세), 여기서 한번더 누르면 마사지 모드로 동작합니다.(짧은 시간텀을 두고 누르면 모드 전환이고 긴 텀을 두고 누르면 그냥 전원이 꺼집니다!) 각각의 모드는 하단의 LED를 통해서 표시가 되도록 되어 있으면 1단계는 하늘색, 2단계는 파란색, 3단계는 파란색 점멸로 구분됩니다.

    1단계(좌), 2단계(우) LED 색 구분

    장단점

    이 제품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든 모드는 30초 작동 후 진동이 짧게 멈췄다가 다시 작동해서 총 2분의 시간동안 연속적으로 사용하도록 되어 있는데 이러한 부분이 생각보다 아이를 양치질에 집중하게 만들고, 이를 4개 구간으로 나눠서 30초씩 꼼꼼하게 닦을 수 있도록 지도 하기가 수월해져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그 외 칫솔에서 가장 중요한 이를 얼마나 쉽고 깨끗하게 닦아지도록 할 수 있는지는 써보질 못해서 알수가 없는 부분이지만 일반 칫솔로 하는것에 비해서 음파 진동을 통해서 닦아주기 때문에 서툰 아이들에게는 도움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충전선을 연결하는 부위가 실리콘 마개로 막아져 있는데 이 부분이 분실에 위험이 높아 보였습니다. 그래서 마개를 뺐을때 본체랑 연결이 되어 있도록 만들어져 있었다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단부 배터리 충전선 꽂는 부분과 방수를 위한 마개

    총평

    "아이가 아직 이 닦는것에 서툴고 이를 꼼꼼히 닦는 습관이 들지 않았다면 구매해서 사용해 볼만한 제품, 개인적으로는 추천!"

    • 아이의 만족도 : ★★★★★
      (아침에 이 안닦고 어린이집 가던 첫째가 이를 닦고 가기 시작했다. 이걸로 이미 충분한 가치가 있음)
    • 부모의 만족도 : ★★★★
      (스스로 이 닦는것에 집중하고, 서툰부분은 음파 진동이 메워준다는 생각에 만족도가 높은편, 다만 이가 정말 깨끗하게 닦이는지는 확실하지 않아 1점 감점)
    • 가성비 : ★★★★★
      (이정도 가격이면 1년 쓰다가 망가져도 괜찮은 정도)
    반응형

    댓글